김천연화지 야경


오늘은(2018.04.01) 김천연화지 야경사진을 찍고 왔습니다. 약 2~3년동안 김천연화지의 이쁜 야경을 보면서, 맘속으로 "꼭 가봐야지" 라고 다짐만 여러번 하였습니다.  최근 여러 일정들이 계속 미뤄지고, 취소되고, 혹은 날씨가 안좋거나 등등 많은 일들이 있어 쉬려고 한 주말이였지만, 김천연화지를 간다는 소식을 듣고, 카메라를 들고 얼른 쫒아나왔습니다. 사진속으로만 보던 제가 생각한 김천 연화지의 모습은 아니였지만, 실제로 보니 또다른 감동이 와다았던 것 같습니다. 김천 연화지는 수많은 벚꽃들과 개나리(?)들이 알록달록하게 이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이 덕분에 이동식 포차를 이용한 먹거리가 종종 있었고, 수많은 인파들이 산책을 하고 있었습니다. 커플들이 많이 있었지만, 사진을 찍으로 왔기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단 것만^^ 말씀드리며..


먼저 김천연화지의 위치는 아래의 지도를 보고 찾아오시면 됩니다. 



김천연화지는 주차할 공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동교통편을 찾아보고 오는게 좋지 않을까하지만, 그래도 자차를 이끌고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주차하는 시간이 20~30분정도 걸릴 수 도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김천연화지 인근에 주차할 공간을 찾아보시고 천천히 걸어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 밤이라 덥지도 춥지도 않기 때문에, 천천히 걸어오면서 연인과 함께 수다를 떨면 금방 도착하게 됩니다. 



김천연화지는 사각형 모양으로 호수가 되어있어서 산책으로 한바퀴를 돌면 20분이면 넉넉히 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주간(오후 5시 30분쯤, 일몰 직전)에 먼저 김천연화지를 돌면서, 사진을 찍기위한 포인트를 찾아 한바퀴를 먼저 돌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정자+반영을 찍기위해서 멈춰서 찍은 사진으로, 바람이 조금 덜 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ND필터를 가지고왔더라면..ㅜㅜ) 장비는 꼬박꼬박 챙겨다녀야한다는 것을 잊어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김천연화지를 검색하였을 때 가장 많이 본, 야경중에 하나 입니다. 라이트룸으로 보정을 할때, 아래 사진과 같이 뒷 배경을 날려버리는 것이 더 이쁘지 않을까하는데,  추가로 사진 보정할 때, 아래 사진과 같이 배경을 조금 더 어둡게 만들어보아야 할 것 같네요. 





사진은 개인차가 크지만, 야경은 빛갈림이 이쁘게 퍼저 나온 것을 좋아하기때문에  

당분간 PC 배경화면으로 놓아둘 생각입니다 :)




사람이 많아서 아쉬웠지만, 반영포인트로 정말 좋은 곳이라 생각되네요. 

방해꾼이라면, 아래쪽에서 불빛을 비추는 라이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위해서 조심스럽게 이동하면서 찍었지만,  좋은 자지를 독차지하며 찍으시는 분들이 많기에 조금 아쉬운 감도 없지 않아 있네요. 



차들이 김천연화지로 들어오는 입구 근처에서 찍은 곳입니다. 오른쪽하단에 라이트가 비추는 곳에서 찍으면 더 이쁜 모습으로 찍을 수 있으니, 한번 꼭 찍어보시길~^^



마지막 사진은 위와 동일한 장소에서 "왼쪽"을 바라보며 찍은 사진입니다. 아파트가 없었더라면 더 이쁜 사진이 나왔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저 아파트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김천연화지의 전경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아파트 옥상에 올라가보지는 못하였지만, 다음 번 기회가 된다면 옥상에서 한번 찍어볼까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김천시 교동 | 연화지
도움말 Daum 지도

'Photos > Photo-Landsca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파랑길 트래킹 사진 및 후기  (0) 2018.08.09
김천연화지 야경  (0) 2018.04.09
팔달교  (0) 2018.03.2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