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openGL with C++

Author : 퓨림노 / Date : 2013.02.26 11:15 / Category : before/Develop




주제 

*openGL 또는 기타 여러 라이브러리에서 사용되는 코드를 C++ 이 class 로 넣고자 할때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문제점

int main(int argc, char **argv)
{
	 aiLogStream stream;

	glutInitWindowSize(900,600);
	glutInitWindowPosition(100,100);
	glutInitDisplayMode(GLUT_RGB | GLUT_DOUBLE | GLUT_DEPTH);
	glutInit(&argc, argv);

	glutCreateWindow("Assimp - Very simple OpenGL sample");

	// 아래의 두줄이 문제임! C++ 타입으로 어떻게 변경할 것인가?
	glutDisplayFunc(display);
	glutReshapeFunc(reshape);

	...
}


* 해결방법

reference : http://stackoverflow.com ( Link 1 )<----


방법1


class CModel {
....
	static CModelParser* pModel;

	// static function
	static void drawCAllback() {
		//pModel->display();		
		CModelParser::GetSingleton().display();
	}
	static void setupDisplayFunc() {
		glutDisplayFunc( CModelParser::GetSingleton().drawCAllback);
		//glutDisplayFunc(CModelParser::drawCAllback);
	}

	...
	// 상위 코드에서 주석된 부분을 따라가면 된다.
	// ( 현재 내코드는 Singletone 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렇게 써봤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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